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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솔브레인이브이 개인정보처리방침

 

()솔브레인이브이(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고객님의 중요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적정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 및 취급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의 '정보주체'는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고객' '정보주체'들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이용하려는 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정산 등

- 계약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관리 등

- 구매 및 결제, 콘텐츠 제공

- 물품배송, 계약서, 청구서 등 발송

② 고객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

③ 마케팅 및 광고 등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과 참여기회 제공

- 고객만족도 및 시장조사

- 상품 및 서비스홍보, 이용권유

-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 서비스 이용 및 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고객(이하상담고객이라 합니다)에 대한 상품 안내,
서비스 홍보, 판매 권유,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을 위한 목적

④ 거래설정 등

- 서비스 이용계약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

- 계약관계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

-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 법령상의 의무 이행 등

- 구매 및 결제 등 전자금융거래의 내역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하는 항목

- 개인식별정보[성명, 생년월일(법령상 의무 이행 시 주민등록번호 수집), 성별, 로그인 ID, 휴대폰번호, 자택주소, 사업자정보, 사업자등록번호, E-mail, 은행 및 계좌번호 등]

- 금융거래정보[구매 및 결제에 따른 금융거래정보 등의 본 계약 이전 및 이후의 실적을 포함한 거래내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등

- 기타 거래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를 위한 상담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② 수집방법

- 센터 및 대리점 영업을 통한 모집

- 홈페이지 등 온라인 상담

- 배송요청 및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구매 및 결제, 정산금 지급 등 (금융)거래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해지 후 5년까지 위 목적으로 보유ㆍ이용되며, (금융)거래 거절 또는 취소 시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금융)거래 종료일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 리스크 관리 업무를 위해서만 보유ㆍ이용 됩니다.

③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권유 등과 관련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 동의일로부터 거래 해지 후 3개월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보유ㆍ이용 됩니다. , 동의 철회 후에는 위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서만 보유ㆍ이용 됩니다.

④ 「국세기본법」,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관계법령이 정한 목적만을 위해서만 보유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국세기본법,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국세기본법,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3

표시 광고에 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6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보존기간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른 범위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명,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목적, 보유기간 등을 SMS, 전자우편, 서면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본 조 제, 항에도 불구하고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의 통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정보주체자의 고객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현황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기간

경찰/검찰 수사기관 등

관계법령에 따른 수사 및 관리/감독 의무이행

성명, 주민번호,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E-mail, 거래정보 등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 제공 목적이달성할 때까지

금융기관(시중은행, 증권사, 상호저축은행 등)

국세청, 금융결제원 등 공공기관

 

5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를 받아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할 경우 위탁계약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위탁 현황

수탁자

위탁목적

보유기간

금융결제원, 나이스페이먼츠㈜, ㈜비즈빌드 등 CMS결제업체

CMS 및 자동카드결제 업무

회원탈퇴 및 동의철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나이스정보통신㈜, KSNET, 인피니소프트 등 결제대행업체

VAN, PG 결제대행업무

나이스신용정보㈜ 등 신용정보회사

신용정보 관련 업무

나이스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등 신용조회회사

신용조회 관련 업무

㈜제이씨원, 한국모바일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엠티에스컴퍼니

전자계약서비스에 의한 본인인증 및 전자서명, 카카오 알림톡 등

위탁계약 종료 및 목적이

달성할 때까지

로젠㈜

택배 발송관련 업무

목적이 달성할 때까지

AJ네트웍스㈜, ㈜아이엠티소프트, ㈜오케이포스

배송설치 및 유지보수 업무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님은 당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사는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열람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님은 당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사는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써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위의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8호 서식을 이용하여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⑤ 당사의 처리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통지서 내의 이의제기 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 하실 수 있습니다.

⑥ 고객님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시점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을 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가입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일정한 내부 절차를 거쳐 해당 정보를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관계법령이 정한 목적만을 위해서만 보유 및 이용합니다.

②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부터 5일 이내
에 개인 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는 우선적으로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 고객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직접 관리할 수 있고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 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9 (쿠키의 운영)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 고객님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 종 훈

전화번호 : 1833-2640

E-mail : soulbrainev@soulbrainev.co.kr

▶ 홈페이지 : http://soulbrainev.co.kr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고객님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전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고객님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전화] 1833-3270

[대표메일] soulbrainev@soulbrainev.co.kr

 

또한 고객님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go.kr

1833-697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182

 

12 (본 방침의 제/개정에 관한 사항)

본 방침은 2021 0428일부터 적용됩니다.